버스광고

버스광고란?

버스승객및탑승대기자,보행자에게도노출빈도가 높은교통매체로서 동일구간을 반복 운행하며지 속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소비자의 광고인지율이 높으며, 브랜드이미지 광고에 적합하고, 브랜드파워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
버스 외부 광고는 움직인다는 측면에서 편재성이나 주목성의 장점이 있음

버스광고 분석

제주도 버스 내부/외부 광고 효과 분석

버스광고 매체의 특성

– 매체 단가의 저렴성 (텔레비전 광고료 대비 월 기준 약 1/20)

– 반복 노출 효과 (1일 7~10회 왕복운행)

– 컬러효과 (사색,심볼칼라 표현이 가능함)

– 지역 선택의 효과 (주거지역 운행으로 인한 광고 효과 극대화)

– 이동 미디어의 효과 (소비자를 따라다니는 이동 광고물)

– 국내 옥외 광고물 중 최적의 가시거리 유지.

매체현황

– 버스 1대당 1일 운행횟수(왕복 7회 내외)

– 주행거리가 짧고 운행횟수가 많아 광고 효과가 높음.

– 버스 1일 이용인구 : 약 450,000명

광고효과 극대화 방안

– 20대 이상의 버스에 동시 광고

– 적절한 디자인의 활용

– 광고대상 집중 지역 선정 광고

광고효과

– 국제적인 관광 명소로 옥외 광고물의 허가 제한 및 규제가 엄격.

– 관광객 대상으로 전국적인 광고 효과를 기대.